엑셀 열 제목 반복 인쇄 방법

세상이 많이 발전됐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종이 출력물이 필요한 세상입니다.

역시 엑셀도 인쇄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런데 특정 열이나 행을 반복해서 출력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엑셀의 열 제목이 있는 경우 인쇄 시 특정 행을 반복해서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인쇄 제목 설정 방법

이번글의 순서입니다.

1) 엑셀 반복 행 예시

2) 인쇄 제목 비활성화 시 대처방법

3) 인쇄 제목 설정 방법

1.엑셀 반복 행 예시

먼저 어떤 경우에 반복 된 행 인쇄가 필요한지 예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특정 행 반복 인쇄하기

1번 ~ 100번까지 사람의 이름과 나이가 있는 엑셀 자료가 있습니다.

이 엑셀 자료에는 순번 / 이름 / 나이의 열 제목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를 해볼까요?

엑셀 예시 페이지

1번 페이지에는 순번 / 이름 / 나이가 당연히 출력됩니다.

엑셀 반복 인쇄하기

하지만 2번 페이지는 어떤가요? 순번 / 이름 / 나이가 표시되지않고 다음 내용이 바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다음 내용이 바로 출력되는 게 맞지만, 지금 같은 경우에는 순번 / 이름 / 나이의 열 제목이 표시를 해주어야 다음페이지를 읽을 때도 어떤 컬럼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2.인쇄 제목 비활성화 시 대처방법

엑셀의 특정한 행이나 열을 반복해서 인쇄하려면 인쇄 제목을 설정해야 합니다.

엑셀 인쇄제목 메뉴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에서 인쇄제목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쇄제목 팝업이 나타납니다.

엑셀 인쇄제목 항목 비활성화 이유

하지만 인쇄 제목을 설정하기 위해 팝업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인쇄 제목 부분이 비활성화 되어 안될 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먼저 인쇄 제목을 설정하기 전에 인쇄 제목이 비활성화가 되는 케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린터기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대부분의 경우에는 프린터가 설정되었기 때문에 인쇄 제목을 설정하시겠지만 아닌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엑셀에서는 프린터기가 설치되어있지 않는 경우에는 인쇄 제목이 비활성화 되어 표시됩니다.

제어판에서 장치 및 프린터 아이콘을 찾아 들어가도록 합시다.

프린트 기본설정방법

프린터기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인쇄 제목을 활성화 시키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이 Microsoft XPS Document Writer를 기본프린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2) 미리보기 상태에서 페이지 설정을 눌렀을 경우

인쇄제목 비활성화

두번째 경우는 인쇄 화면의 페이지 설정 메뉴를 사용해서 인쇄 제목을 설정하려고 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도 역시 인쇄 제목이 비활성화 됩니다.

3) 여러개의 시트가 선택 되어져 있는 경우

여러 시트 선택

한개가 아닌 여러개의 시트가 선택되어져 있는 경우에도 역시 인쇄 제목이 비활성화 됩니다.

3.인쇄 제목 설정 방법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서 인쇄 제목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인쇄제목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에서 인쇄 제목 아이콘을 클릭한 후 페이지 설정 팝업이 나타나면 반복할 행 또는 반복한 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엑셀 인쇄제목 범위 설정

위의 그림처럼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쇄 제목이 정상적으로 설정됐는지 확인해 볼까요?

엑셀 특정 행 반복 출력 방법

1번 페이지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순번 / 이름 / 나이의 열 제목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그럼 2번 페이지는 어떻게 됐을까요?

엑셀 페이지 반복출력

2번 페이지도 1번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순번 / 이름 / 나이의 열 제목이 표시되는며, 내용도 다음 순번부터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엑셀의 특정 부분을 반복해서 출력도록 설정하는 인쇄 제목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 방법을 모른다면 인쇄를 할때 페이지마다 한줄 한줄 입력해야고, 중간에 추가라도 된다면 끔찍한 작업을 반복해야되는 경우가 생기죠.

아주 간단하지만 강력한 기능인 인쇄 제목 설정은 꼭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